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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주식 지표 PER PBR ROE 뜻 함정 저평가주 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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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대한민국은 코스피 지수가 3000대를 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식 지표 뜻 PER PBR ROE 각각의 뜻과 저평가주 고르기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결로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투자분석 시장을 예측 할 수 있는 마법의 지표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여러가지 지표가 있고 그것을 참고 및 이용하는 정도입니다. 주식의 지표들 대표적으로 PER PBR ROE 뜻에 대해서 살펴보고 실제로 그것들이 저평가주를 가려낼 수 있을까 하는 의문 함정에 대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경제 방송을 보면 저점 고점을 예상하고 브리핑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장 방향이 바뀔것을 정확히 매번 예측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나 그에게 돈을 맡기겠죠.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이론화되어 그런 지표가 실제로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투자에도 투자분석 툴의 유행일뿐 어디까지 확실한 예측이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몇가지를 살펴보면


1. 볼린저 밴드
1980년대 초존 볼린저가 고안해낸 지표로서 추세 중심선인 이동평균선을 중심으로 상한선과 하한선을 설정해둔채 주가 변동에 따라서 상하밴드의 폭을 같이 움직이게 해서 밴드 내에서 주가 움직임을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2. MACD 지표
장기와 단기 이동평균선 간의 차이를 이용해서 매매신호를 포착하고 추세를 파악하는지표

가치투자 이것도 또한 지표와 비슷합니다. 저평가주에 투자해야한다 라고들 모두 말하는데 이러한 회사 상태를 보고 저평가인지 고평가인지 분석을 해주고 매수와 매도 시점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투자분석은 세상에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투자를 유도하고 사고 팔고 하지만 실제로는 마케팅일 뿐입니다. 이 외에도 유행하던 지표들이 유행처럼 시기별로 존재해왔습니다.

PER PBR ROE 뜻

 


PER
현재의 시가총액과 수익가치를 비교

PBR
현재의 시가총액과 자산가치를 비교

ROE
수익성 지표로 널리쓰이는 외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지표로 유행하기도합니다. 실제로 지표를 참고하는 것은 그냥 아무런정보없이 매수 매도를 하는 전략보다는 낫지만 이것만으로 저평가 고평가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PER PBR ROE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상대가치 평가 지표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식 지표들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내용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이 속에는 업황이 나오지가 않는데 즉 산업이 잘되어가고 있는지가 해당 회사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주는데 그런 내용이 들어가 있지 않은것입니다. 회사가 PER PBR ROE 가 아무리 좋을지언정 이것은 참고사항일 뿐 입니다.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멋진 학력을 가진 사람은 앞으로도 성공할 것이다. 이런말은 옳지만은 않습니다. 첫 단추가 유리할 뿐이지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은 지금의 노력, 태도, 가치관, 현재의 상태 가 더 중요한 것처럼 말이죠. 주식 또한 지표를 분석할 때 이런 부분을 기억해야합니다. 한 부분 3가지 영역만 보아서는 안됩니다. 저평가 고평가 이런 것을 확실히 잡아낼 수 있는 그리고 매매타이밍을 알려주는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저평가주 ?

그렇다면 PER PBR ROE 뜻 을 살펴보았고 PER PBR ROE 를 분석하고 저평가주를 찾는 방법이 아니라면 대체 어떻게 투자해야한다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가치 평가가 아닌 비즈니스를 평가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투자하기전에 다들 회사명을 검색하고 재무제표와 차트의 흐름만을 보실텐데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서 살펴야할 것이 있습니다. 회사가 무엇을 취급하는지 해외에서 국내에서 사업이 어디서 이루어지는가 원료를 사오는가 해외의 상황이 기업에 영향을 어느정도 미칠것인가 와 같은 요소들입니다.


과거의 지표는 아무리 좋아도 앞으로를 보장해주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회사 사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있는지를 살펴보고 답은 일상속에 있기도 합니다. 워렌버핏도 그가 콜라를 좋아해서 코카콜라 주식을 좋아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듯이말입니다 꼭 전문지식을 보유해서 지표를 보아서 PER PBR ROE 뜻이나 더 분석을 잘해서 해당하는 회사를 분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마주치고 사람들이 애용하는 회사는 당연히 돈을 많이 벌고 그 돈버는 과정도 눈으로 보이고 누구나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가치평가를 하기전에 사업 모델이 과연 쉬운가 부터 확인합니다. 돈이 되는 구조가 쉽고 명확한지 확인한 후 가치 평가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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